반도체 제작시 사용되는 케미칼업체에 납품된 스텐카트 입니다. 기본적으로 스텐2단 대차 형태에 4면이 난간, 스텐프레임 바퀴가 적용되고 손잡이가 장착된 형태입니다. 손잡이는 가동이 편하도록 잡기에 적당한 높이까지 올라오도록 제작되어 있으며 바퀴의 브레이크는 윗브레이크를 적용하여 밟기 쉽습니다.

 

뭔가 특이한 부분 눈치채셨나요? 카트의 상.하단에 모두 4면 난간이 있는데 특이하게 3면은 환봉으로 되어 있고, 손잡이 반대쪽만 판으로 되어 있는 난간 입니다. 한쪽 난간만 착탈식을 원하셨는데 사용할땐 불안감없는 완전한 난간으로 활용되면서 난간을 제거했을때는 원래 없는 카트인것처럼 할 방법에 대해 고민했던 카트입니다.

 

아래사진처럼 사용시에는 견고하게 난간의 역할을 하고, 난간없이 사용하고자 할때는 난간을 떼서 아래쪽 - 선반프레임 부분에 거치 시키면 애초에 3면난간이었던 스텐카트가 되고, 떼어낸 난간도 분실 우려없이 카트에 고정시켜놓고 사용됩니다.

신한엠에스(신한MS)는 클린룸(Clean Room/크린룸), GMP(제약/바이오), 반도체 / 전자, HACCP(식품제조)등 스텐장비를 주문제작하는 클린룸용 스텐비품 전문제작업체입니다. 스텐작업대(Work Table), 방진화장(스텐신발장), 스텐옷장, 스텐캐비넷, 스텐카트(대차) 등을 주문제작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신한M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