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년전 제작했던 반도체클린룸전용 스텐 3단카트 입니다. 원형의 부품을 꽂아 안정적으로 적치/운반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부품/소재가 스텐재질의 대차와 닿을시 문제가 생길수 있기 때문에 PE재질의 고정트레이를 맞춤가공하여 스텐대차에 고정시킨 형태입니다.

사실 3단카트를 이런용도로 활용하기에는 단과 단사이의 공간이 좁기 때문에 제품의 적재나 회수가 매우 불편해집니다. 그런 불편함을 해소하려면 2단으로 변경해야 하는데 그렇게되면 1회 운반시의 효율성이 떨어지게 되겠죠. 때문에 사용처에서 3단으로 제작하되, 사용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요청하셨고 상담을 통해 중단과 상단이 오픈되도록 설계했었습니다.

반도체 부품 운반용 3단 가변형 스텐카트

 

아래 사진처럼 상단의 제품을 모두 옮기고 나면 상단을 위로 들어올린후 중단의 제품을 옮기고, 그 이후에는 중단도 들어올릴 수 있습니다. 각 선반에 유압쇼바를 장착하여 큰 힘 들이지 않고도 작동 되도록 했습니다. 재미있는 작업이었습니다만..... 이후 추가 제작할때는 타 업체에 저희 제품을 그대로 카피 요청하셨다는 후문이.... 씁쓸 

사실 주문제작을 하다보면 이런경우가 적지는 않습니다. 반대로 저희역시 사용자측에서 기존 제품과 동일한 형태로 제작을 요청하시는 경우도 많고요. 하지만 단순한 스텐작업대나 카트가 아닌, 이런식으로 아이디어와 솔루션이 제공된 경우에는 정말 뒷맛이 개운치 않네요. 

반도체 부품 운반용 3단 가변형 스텐카트

신한엠에스(신한MS)는 Clean room / GMP (제약, 반도체, 화학, 의료, 전자), HACCP(식품제조업체)에서 사용되는 스텐레스 워크테이블(Work table), 방진복장(스텐옷장), 방진화장(스텐신발장), 스텐선반, 스텐운반카트, 스텐캐비넷 등의 클린룸장비, 클린룸비품, 위생기기를 전문 제조하는 스텐레스(SUS304) 주문제작 공장입니다.

 

Posted by 신한M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