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납품했던 클린룸 스텐장비류 입니다. 이전에도 클린룸(Clean Room) 증축시 협소한 공간탓에 저희 신한엠에스에 의뢰해 주셔서 셋팅해 드렸던 업체입니다. 몇년이 지난후 작업장 추가증축을 하시며 잊지 않고 의뢰 주셨네요. 이렇게 믿고 맡겨 주시는 업체는 고마운 마음에 더욱 신경써서 제작해 드릴수 밖에 없죠.

 

① 좌측 이미지에는 위생복보관함(자외선위생복소독기)와 신발장등이 셋팅된 사진입니다. 협소한 공간을 고려하여 신발장과 라운드캡, 마스크등을 비치하는 선반, 여분의 소모품을 보관할 캐비닛을 복합형으로 설계하였습니다. 그리고 휴지통을 캐비닛 내측에 넣을 수 있도록 설계해 공간 활용성을 최대한 높이며 깔금하게 디자인 하였습니다. 우측의 수납장은 설치할 장소의 하부 벽면에 풍도가 있는 것을 감안하여 아래쪽은 활용하지 않고 기둥을 길게 만들었습니다. 클린룸 가구류는 이처럼 공간과 동선에 대한 이해가 수반되어야 합니다.

 

② 좌측사진은 2단형옷장과 10인용 도어형 신발장을 셋팅했습니다. 우측의 옷장겸 신발장은 현장상황상 붙박이형으로 설치되지 않았기 위치변경이나 청소시 움직일 수 있도록 풋마스터를 장착하였습니다. 출입작업자의 인원수를 감안하고 방문자 옷장 부분을 별도로 고려한 설계입니다.

 

② 작업화 신발장은 건조기능이 있는 기성품 신발장을 추천해 드렸습니다. 내부를 위.아래 2칸으로 활용할수 있고 건조기능이 있으면서도 주문제작형 보다는 저렴합니다. 범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1단 대차와 2단 스텐카트가 함께 납품되었습니다.

신한엠에스(신한MS)는 Clean Room(크린룸/클린룸), GMP(제약 / 바이오), 반도체 / 전자, HACCP(식품제조)용 스텐장비를 주문제작하는 클린룸비품 전문업체 입니다. 스텐작업대(Work Table), 스텐선반, 방진화장(스텐신발장), 스텐옷장, 스텐캐비넷 등을 주문제작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신한M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