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해 전 정부산하 국립기관의 연구실(실험실)에 납품된 싱크중 하나 입니다. 


이미 3~4년 전인데도 기억이 또렷한 작업이었습니다. 


실험실 구축을 계획하시며 유지관리와 내구성을 고려해 책상과 보관함, 싱크등을 모두 스텐으로 계획중이셨던 곳이었습니다. 


한정된 공간과 특이한 용도, 그리고 정해진 예산 속에서 고민을 하시는 상황이라 현장을 방문해서 충분히 말씀을 듣고 돌아와 컨셉 제안을 드렸었습니다.


어려운 수학문제를 푸는 듯한 즐거움을 느끼며 제품들을 설계했고, 의뢰처에서도 만족해 하셔서 일하는 재미가 있었죠.



너비는 1600에 양측에 스텐서랍이 3EA씩 총 6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싱크 부분은 통싱크인데 원활한 배수를 위해 배수구를 2개로 하였고, 상판은 타공선반을 올릴수 있도록 하여 간단한 실험이나 세척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싱크는 자바라수전과 코브라 수전을 셋트로 좌우에 각각 설치해서 수전이 총 4EA가 설치되었죠. 


언급했던것과 같이 단순히 세척만을 위한 싱크가 아니기 때문에 실험시에 조도 확보를 위해 상부에는 방습램프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신한MS는 Clean room(제약, 반도체, 화학, 의료, 전자), HACCP(식품, 단체급식)에서 사용되는 스텐레스 워크테이블(Work table), 방진복장(스텐옷장), 방진화장(스텐신발장), 스텐선반, 스텐운반카트, 손세정대, 장화세척대, 발판소독기 등의 위생기기를 전문 제조하는 스텐레스(SUS304) 주문제작 공장입니다.

Posted by 신한M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