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당히 노말한 형태의 싱크대 입니다. 900×600 규격으로 좌볼형과 우볼형이 각 한대씩 제작되었던 제품 입니다. 작업동선이나 싱크대 측면 어느쪽이 벽에 인접하는지에 따라 선택은 달라질수 있겠네요. 어차피 가격은 동일하니 주문제작의 이점을 최대한 살려서 의뢰해 주시면 됩니다. 

기본형 제품은 바닥과 후면은 막혀 있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하부가 막히는 것은 청소가 어려운 싱크 하부를 모두 막아 이물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유지관리를 쉽게 하는데 있습니다. 때문에 전면의 도어는 수납목적보다는 유지보수 목적에 가깝습니다. 세제 등의 간단한 물품들은 그냥 도어열고 (바닥에) 보관을 하셔도 되겠지요. 

'어 그래도 바닥에 놓기는 좀 그렇지 않나?' 하시면 바닥판을 추가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경우는 배수구를 빼기 위해 바닥판에 배수가 통과할 부분의 위치를 지정해 주셔야 합니다. 

클린룸 싱크대는 사실상 100% 주문제작이기 때문에 사용목적과 작업환경 동선, 세척물의 종류(크기) 등을 고려하셔서 의뢰 주시면 됩니다. 선택이 어려우시면 신한엠에스 홈페이지에 오셔서 셋팅된 제품들을 참고 하셔도 좋겠네요.

수전은 기본적으로는 코브라 수전이 장착되는데 자바라수전, 화학수전 등 다양한 변형이 가능합니다. 아이워셔를 장착하시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스텐싱크대 / 세척실 세척대

크린룸 싱크대를 주문제작 하실때 반드시 고려해야 할 부분은 대량으로 생산되는 가정용 싱크대와는 달리 바닥의 구배가 없거나 크지 않다는 점 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사용되는 싱크볼의 경우 싱크볼전문업체에서 몇가지 규격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주문제작이 되지 않습니다. 대신 대량생산되기 때문에 금형이 준비되어 있고 유압프레스로 찍어 제작되기 때문에 바닥판의 구배(배수경사)가 뚜렷합니다. 그래서 가정용 싱크의 경우 사용후 물이 깔끔하게 배수가 되죠.

그러나 크린룸싱크대나 업소용싱크대의 경우 주문제작이기 때문에 금형이 따로 없습니다. 따라서 바닥의 구매가 없거나 미약합니다. 당연히 사용후 물은 대부분 배수되지만 바닥판에 물이 표면장력에 의해 부분적으로 응집해 있을 수 있습니다. 대신 아래 사진처럼 싱크대 상판과 싱크볼 부분에 이음매가 없는 일체형으로 제작되므로 이물이 끼지 않고 깔끔하게 청소 할 수 있습니다. 중앙의 배수홀 부분도 전체 스텐으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스텐 싱크대 / 세척실 세척대

 

신한엠에스(신한MS)는 클린룸(Clean room / 크린룸), GMP(제약 / 바이오), 전자, 반도체, 2차전지, 필름제조, HACCP(식품제조) 등에 사용되는 스텐장비를 주문제작하고 클린룸 전실(탈의실 / 갱의실 / 위생전실 / 스막룸)을 구축하는 클린룸 전문기업 입니다. 스텐작업대(Work Table), 스텐선반, 스텐카트, 스텐옷장, 스텐의자, 스텐싱크 등 크린룸가구를 전문으로 제작합니다.

 

클린룸 장비 상품리스트 | 신한엠에스

 

sus304mall.com

 

Posted by 신한M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