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속 공장과는 거리가 상당히 먼 지역에 있던 육가공...정확히는 오리육가공 전문업체에 납품된 제품들 입니다.


거리가 상당히 멀었지만 직접 내려가서 현장을 보고 기존사용중인 제품을 확인해가며 수정 보완하여 최종설계를 했던 제품이기에 상당히 기억에 많이 남는 업체입니다.


전체적인 공장리모델링과 맞물려 제작했기 때문에 오리를 가공할때 필요한 잔모작업대, 발골.해체 작업대, 꽂이작업대, 꽂이카트 등이 셋트로 들어갔었습니다.



① 잔모작업대

잔모작업에 편리하도록 자세히 보시면 스텐작업테이블이 중앙쪽으로 살짝 경사져 있습니다. 적재된 오리가 밖으로 밀려 떨어지지 않고, 체액은 경사를 타고 흘러 중앙으로 모이게 됩니다. 중앙에는 배수파이프가 몇개 장착되어 있어 자연스럽게 하부로 배출이 되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② 오리 발골.해체작업대

발골과 해체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도마작업대 입니다. 작업테이블 두개가 견고하게 연결되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작업대에는 규격도마가 좌우 각 3개씩 총 6개가 장착이 됩니다. 도마하부에는 홈을 파서 작업테이블에 돌출된 부분과 맞춰 껴지도록 하였으므로 유격없이 견고하게 장착됩니다. 


세척시에는 도마를 모두 드러낼 수 있으므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규격도마를 사용 할수 있도록 설계해서 간편하게 교체하실 수 있습니다.




③ 꽂이 작업대

오리를 훈제등의 가공을 위하여 꼬챙이에 끼우는 작업대 입니다. 적재된 오리가 떨어지지 않도록 4면이 모두 난간프레임으로 구성되어 있으나 청소가 용이하도록 하기 위하여 한쪽 측면이 탈착되도록 설계되었씁니다.


바로 이렇게요....

Posted by 신한MS
,